정보

너무 아프다!! 통증의학과 가야할때?

피스-코스모스 2023. 2. 24. 18:44

 

 

허리통증
허리통증

 

너무 아프다!! 통증의학과 가야할때?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온몸의 통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업무나 생활속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신경성으로 인한 통증이 많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하면 이상이 없다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심하면 일상을 힘들게 합니다. 오늘은 통증을 해결하는 통증의학과 의사의 연봉, 통증의학과는 언제가야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증의학과란?

 

통증의학과는 통증을 치료하는 곳을 말합니다. 

 

통증의학과 와 마취통증의학과는 동일한과로서 통증 치료의 주축은 마취 시술과 동일하기 때문에 같은 일을 하게 됩니다.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 신경과 혈액순환에 의해 생기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통증에 생기는 대부분의 원인은 척추디스크 질환, 두통, 편두통, 오십견, 무릎, 목, 어깨 통증 등이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앉아서 하는 자세를 주로 하기 때문에 거북목, 일자목 등 기형적인 모습을 나타나게 하고 정상적인 모습을 잃은 경추는 디스크를 유발하기 쉽습니다. 통증의학과는 이런 생활로 발생하는 질환을 치료하여 통증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통증의학과의 연봉

 

통증의학과로 가려면 의대 6년 , 인턴 과 레지던트 펠로우 5년등 최소 10년을 거쳐 통증의학과를 전공하게 됩니다. 

초봉은 1억정도이지만,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돈은 한달에 2000천만원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기때문에 알려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증의학과 치료방법

 

통증의 대부분의 원인은 어떠한 원인으로 신경이 눌리거나, 혈액순환의 장애가 있기때문에 생깁니다. 

통증의학과에서는 디스크가 결렸을 경우 디스크 주변에 염증물질이 모여서 통증을 유발하는데 염증물질을 씻어 내 통증을 줄이는 역활을 합니다. 척추협착증, 요통등 통증에도 같은 목적으로 치료를 실시합니다.

 

두통, 신경통의 경우 신경의 압박을 풀어주는 방법,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오십견은 어깨를 움직이지 못할정도의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데, 어깨의 관절막을 벗기는 시술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통증의학과가 돈을 많이 버는 이유

 

현대인들의 삶은 긴장의 연속입니다. 직장에서 일하는 내내 상사의 충고와 업무의 집중은 긴장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하다 못해 밥을 먹는 중에도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잠자기 전에도 영화를 보고,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하루종일 긴장을 하게 됩니다. 

 

우리몸은 긴장을 하게되면, 근육이 딱딱해지며,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긴장은 목, 어깨, 등, 팔 등으로 내려가는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고 움직임을 방해하며 점점 심해집니다. 

 

통증의학과가 통증을 줄여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일생생활중에 긴장을 풀고 , 이완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좁은 영토에서 살아남으려면 항상 긴장하고 남에게 속으면 안되기 때문에 사회속이라는 정글속에서 하루하루 살아가게 됩니다.

 

잠자기전 10분이라도 우리 몸을 위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호흡에 집중하거나, 명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통증의학과에 돈을 쓰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통증의학과 찾는법

 

우선 통증을 없애고 싶다면 통증의학과를 방문하게 됩니다. 나에게 맞는 의사를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사실 의사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의사들은 소극적이고, 공부만하는 학생이였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내가 가면 친절하게 설명해줄것 같지만 사실은 내가 얼마나 알고,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의사가 설명하는 것이 달라질 것입니다.

 

우선 내가 나의 병에 대해 공부를 하고 가서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새로 리모델링하거나, 땅값이 비싼 곳에 위치한 의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적인 곳에 투자한 병원들은 겉으로 보기에 화려하고, 병을 잘치료할것 같지만, 대출의 빛에 허덕이며 환자만 보면 돈을 뜯어먹으려는 하이에나 같은 곳이 많습니다. 

 

오히려, 겉은 허름하지만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찾는 곳을 찾아봐야 합니다. 자기이름을 걸고 직접 장사하는 곳이 좋고, 꾸준히 공부하는 의사는 찾기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본인이 직접 찾아보는 수고를 해야합니다. 

 

 

정리

 

오늘은 통증의학과 연봉, 통증 치료방법, 좋은 통증의학과 찾는법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