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알아보는 무인민원발급기
간단한 행정민원을 처리해야 할 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제한이 있고, 가깝지 않아서 행정업무를 보기 힘듭니다. 09시부터 18시까지만 근무하기 때문입니다. 끝까지 보시면 간단히 무인기계를 이용하여 언제나 민원사무를 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란?
행정기관의 컴퓨터로부터 제증명 자료 등을 받아 공무원 없이 서류를 발급하는 시스템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방법
1.초기화면에서 발급 문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2. 문서 발급에 필요한 신상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번호, 차량번호, 주소 등)
3. 등본, 초본과 같이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면, 오른쪽 엄지손가락으로 지문을 확인합니다.
4. 출력매수를 입력하고, 수수료를 지폐 투입구에 입금합니다.
5. 출력문서와 거스름돈을 받고 회수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나에게 가까운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서 근처로 가도록 합니다.
운영시간은 설치 기계마다 차이가 있으며, 휴일에 쉬는지 확인 후에 가도록 해야 합니다.
또는 모바일은 카카오 맵에서 무인민원발급기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 가능한 서류
정리
무인발급기는 관공서뿐만 아니라 철도역, 공항, 법원 , 경찰서, 대학, 터미널, 세무서, 종합병원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접근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수수료도 절반만 받고 있습니다.
결제는 카드와 현금이 가능하며, 삼성 페이도 결제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휴일이나 저녁시간 때 급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아야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편한 운전면허 벌점조회 (0) | 2022.11.20 |
---|---|
쉬운 재학증명서 발급방법 (0) | 2022.11.19 |
모르면 손해보는 새로운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0) | 2022.11.17 |
쉽게하는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0) | 2022.11.17 |
쉽게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0) | 2022.11.17 |
댓글